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

온 종일 PPT만들다 손목이 떨어져 나갈까봐 마우스를 바꿨습니다.

by 내이름은샛별 2020. 4. 24.


하루종일 PC작업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손목통증을 호소 한다고 하지요, 물론 스마트폰 세대에 살고 있는 지금 우리들의 손목은 하루하루 고생이 많아요. 회사 팜플릿 혹은 회의용 PPT등을 만들다 보니 하루하루 손목통증이 너무 심해 지는거예요. 하루는 신랑에게 손목이 너무 아프다고 말했더니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와 동일 모델로 하나 더 사다주었어요.  신랑은 손목도 손목이지만 테니스엘보? 팔꿈치 쪽에 염증이 생겼었다보니 물리치료사분의 추천으로 인체공학 마우스를 쓰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마우스 모양이 이상해서 과연 편할까 의문이 들었는데, 사용해보니 확실히 손목에 무리가 덜 가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체공학 마우스에 대해 말해드릴께요.


로지텍 MX Vertical(버티컬) 마우스



일단 외관이 굉장히 특이 하죠? 저는 처음에 화석처럼 생겼다고 했었어요. 마우스의 각도가 57도인데요. 이게 손목이 편한 각도라고 해요. 자세교정 및 근육 긴장 완화를 10% 경감 시켜 준다고 하는데 저는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한뒤 손목의 피로도가 다른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에 비해 확실히 낮다라고 느꼈습니다. 이번에 로지텍 마우스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마우스를 살펴 봤는데 제가 몰랐던 기능 들이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블루투스 기능 지원/ 최대 3대 연결


그냥 USB 수신기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라고 생각했는데 블루투스 마크가 딱 보이더라구요? 마우스 바닥면 하단에 보시면 조그만 버튼을 누르면 채널을 변경해서 다른 디바이스에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제 핸드폰에 연결을 해보았는데 커서가 생성 되더니 마우스로 핸드폰 조작이 가능했어요.

>USB 수신기
>블루투스 기능 *채널 3개 /이지 스위치
>Unifying 연결 *USB수신기 한 개로 최대6개 까지 호환 가능한 기능.

    -건전지가 필요 없는 충전식 


C타입 충전식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해요. 저는 마우스를 처음 구입해서 8개월이는 다 되어가는 지금 까지 한번도 충전을 해본적이 없어요. 물론 겨울동안에는 사용할 일이 없어서 자주 사용 하지 않았기도 하지만요. 사용하는 PC에 로지텍 옵션이 설치 되어 있으시다면 아이패드에서 펜슬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 할 수 있듯이 마우스의 배터리 잔여량이 확인 가능해요.

>완충 시 4개월 사용가능
>1분 급속 충전시 3시간까지 사용가능
*배터리 수명은 작업환경에 따라 다름

    -FLOW 지원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위 사진과 같은 옵션기능을 선택 할수 있는데요.
최대 3대의 PC를 커서가 이동이 가능해서 다른 PC의 텍스트, 이미지, 파일등을 복사해서 그대로 옮겨 올 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메일에 첨부를 해서 보내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가능해요. 저에게는 사용할 기회가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마우스에 이렇게 많은 기능이 숨겨져 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되어서 많이 놀라고 있어요.

*동인한 네트워크에서 연결되어야 함
*모바일기기에는 지원되지 않음

-총평

>장시간 PC업무 하시는분께 추천, 손목은 소중하니 까요.
>마우스 하나에 10만원 아깝지 않습니다. 건강에투자한다고 생각해요.
>로지텍 매니아가 될 것만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