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

영상편집용 모니터를 검색하다가 구매한 LG 와이드 모니터(34WK650).

by 내이름은샛별 2020. 4. 22.


영상편집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한 번 쯤은 영상편집에 필요한 노트북 , 모니터 등을 검색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편집에 용이한 기기들을 둘러보다 제가 원하는 조건에 충족하는 모니터를 찾게 되어 구매한
LG 울트라 34WK650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장비욕심 많은 컴알못은 왜 와이드모니터를 구매 했을까?



    1.영상,사진 편집에 좋은 환경(sRGB100%,HDR효과기능)


수 많은 영상편집용 모니터를 검색해 본 결과. 전문가 혹은 숙련자 분들께서 한 번씩은 sRGB와 HDR을 언급되더라구요?  

HDR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사실,생동감을 표현하는 기술이고
sRGB는 윈도우 색영역을 표현도가 100%에 가까울 수록 정확한 색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LG 울트라 모니터는 다양항 영상모드와 sRGB100%를 지원하는 모니터라는 점.
 
 


화면 비율이 21:9 이다 보니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한눈에 들어오고 하단부 트랙이 길게 보여서 
중간중간 들어간 효과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큰 장점이였습니다.

>모바비







    2.하나의 화면으로 다양한 작업 가능 (멀티태스킹)



LG에서 지원하는 'OnScreen Control(온스크린 컨트롤)'을 다운받으면 다양하게
화면을 분할사용이 가능합니다.




>>>>2분할 
저는 한쪽은 강의 영상을 한쪽은 작업 환경 및 노트를 열어 놓고 사용합니다.

>>>>>4분할
예전에는 ctrl+tab을 이용해서 여기 저기 검색해가며 공부 했었는데 지금은 그럴필요가 없어졌습니다.저는 이 모니터가 업무용으로도 아주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3. 스피커가 장착된 모니터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편집, 음악감상 등을 즐기기 노트북 스피커로는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모니터에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는데다가 음질도 상당히 좋아서 개별적으로 스피커를 설치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4. 사용후기



어둡고 좁았던 노트북 화면에서 벗어난 것에 대해서도 만족하지만, 내가 원하던 작업 환경을 이루게 해준 화면분할 기능이 결정적이였습니다. LG 울트라 34WK650의 최저가는 449,000원이고 저같은 경우 노르웨이에서 웹사이트를 통해서 구입을 해서 지금 환율로 503,870원을 지불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모니터에 이정도의 가격이면 아주 큰 투자였지만 아주 만족 하고 있습니다.

"LG 마크가 예뻐 보인게 처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