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

바우젠 전해수기 사용 6개월차 코로나19로부터 집안 살균해요.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1.


요즘 많은 분들이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나쁜 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면 괜히 밖에서 사용했던 모든 물건들이 찜찜하게 느껴집니다.

남편은 외출후 집에 오면 항상 핸드폰을 소독티슈로 닦아주고 있을 정도로 위생에 신경쓰고 있어요. 

저는 노르웨이에서 거주하고 있는데요, 방역 체제가 한국이랑은 달라서 개인이 잘 대처하는게 최고일것 같더라구요. 하루는 대형마트에 갔는데 입구에 손소독제 통이 달랑 1개가 배치되어 있었어요.
대형 마트임에도 불구하구요.  그런데 또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할말하않입니다.

저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반려견 때문에 작년 9월에 구매했었는데요.
지금은 자동차 내부, 집안, 외출시 입은 외투 등을 막론하고 바우젠 전해수기를 뿌려주고 있습니다.


전해수기로 정말 살균이 가능할까?


처음에는 실제로  소독이 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많았었는데요. 친절한 유튜버님들 께서 저의 의구심을 다 풀어주셔서 그 이후로는 정말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으로 확인 하고 싶으신분들 직접해보면 더 좋을 것 같은데 그럴 수 없으니까 유튜버님들이 열심히 만든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대리만족? 

바우젠 전해수기는 일반균살균, 탈취테스트, 잔류농약제거, 자극성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는 검증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전해수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N가지


바우젠 전해수기를 처음 배송받고 제일 놀랐던 점은 사용법이였는데요.
조작법은 너무나도 간단한데 사용할 수 있는곳이 무궁무진 한거예요.
한동안은 바우젠에서 전해수기와 동봉해준 활용안내서를 몇번이나 정독했는지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정제소금을 넣고 사용할 때 쾌감이, 
왜냐하면 정제소금을 넣은 전해수물에서 은은한(?) 락스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집안 청소, 특히 욕실 청소할때 사용하고 나면 뭔가 더 깨끗하게 청소된 것 같았어요.
냄새가 독하거나 오래동안 냄새가 남거나 하진 않아요. 청소하고 남은 전해수물은 주방씽크대, 변기, 세면대에 부어버리기만해도 하수구 악취 제고 및 살균이 된다고 하니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코로나19로 전해수기 판매 급증, 안전성은 ? "

오늘 포스팅을 쓰면서 전해수기를 검색을 해보았는데 코로나로 한국에 전해수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하더라구요.  물에 정제소금을 넣고 만든 전해수물은 냄새가 락스와 비슷한것 만이 아니라 락스와 동일 하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그래서 미세분사를 통해 호흡기관에 들어가게 되어 발생하는 유해성등이 이슈가 되고 있더라구요. 

저는 바우젠을 6개월 조금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아무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생기는게 사람마음 이잖아요. 

그러니 꼭 바우젠에서 제품과 함께 동봉해서 보내주는 제품 활용 안내서를 잘 읽어보시고 사용하셨으면 해요. 정제소금을 넣어 만든 전해수물 사용법은 면포를 이용해 사용 혹은 전해수물에 담구거나 부어서 방치 후 흐르는 물에 헹구어 사용해달라고 적혀있거든요. 



바우젠을 처음에 구매했던 목적에 맞게 반려견용품 및 반려견 냄새를 제거 하기 위해서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반려견은 실내견이라기 보다는 실외견이다 보니 비맞고, 진흙놀이 끝난채로 집안에 들어와서 소파에 올라가 눕다 보니... 소파는 아무리 바우젠을 뿌려도 회생이 불가 하더라구요.
패브릭 소파라서 더.. 그런것 같아요. 그래도 꿋꿋이 수시로 탈취를 위해 뿌려주고 있습니다.

가끔 반려견을 키우시는 집에 들어가면 온집안이 반려견의 냄새로 가득한 경우가 있는데요. 다행히 저희집에 놀러오시는 분들이 반려견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너무 좋았어요.
 (소파랑, 현관은...냄새가).

저는 반려견 배변훈련이 되기 전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소변냄세 제거

먼저 닦아주세요. 소변 한 곳 주변에 가득 분사 후 몇분 방치 후 깨끗이 닦아주었어요.


한국뉴스를 보면 에스컬레이터 소독기, 쇼핑카드 소독기 등 공공장소 위생관리를 위해 많은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는 한국이 너무 부럽네요.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



*본 포스팅은 본인이 직접구매 후 사용한 후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