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

캠핑용/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10,XB12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4.


아웃도어의 계절이 왔네요, 날씨도 따뜻해져서 야외활동하기에 제격이지 않나 싶은 요즘 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보다는
탁트이고 인적드문 시외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제 친구들도 겨울동안 꽁꽁 박혀있던 캠핑장비를 들고 야외로 다녀왔다고 하더라구요.
캠핑하면 감성, 갬~성 아니겠습니까?
캠핑감성 충전 필수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소개해보려고 해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소니 블루투스 모델은 SRS-XB10 모델로 2017년도에 출시된 제품이예요.
구매는 2018년도에 했습니다.
지금은 소니에서 SRS-XB12가 새로 출시 되었더라구요?
SRS-BX10 모델은 가격이 내려서 5만원대에 구입 할 수 있으니까요.
가성비 제품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예전 모델은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캠핑용, 아웃도어용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이유는 바로 방수가 된다는 점이예요. 비가 정말 수시로 내리는 노르웨이에서는 방수가 정말 중요하거든요. 구제품은 방수 등급이 IPX5이구요. 신제품은 IP67등급의 방수방진이 된다고 하는데요.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물세척이 가능하고, 30분동안 물에 담구어 나도 된다는 점 정도 였어요.

스피커의 외관이 고무재질이라 먼지가 정말 많이 붙거든요. 물세척하면.. 좀 깨끗해 질려나요?
저는 그냥 손으로 먼지 털어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의 감성 코드를 맞춰 줄 다양한컬러


6가지 색상중에서 고를수가 있어요. 기계는 무조건 블랙이지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던 저라서, 저는 블랙을 구입을 했었습니다. 신제품에는 노랑색을 대신해서 바이올렛 색상이 나왔네요.

선택장애가 있는 나라면?한 개로는 부족하다라는 나라면? 
ADD기능으로 2대의 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하세요.

저는 BOSS 미니 1, 2 블루투스 스피커도 각 한대씩 총 두대가 더 있는데요.  보스는 같은 브랜드여도 두 개를 같이 연동해서 사용이 안되더라구요. 가정에서 흥의 끝판왕을 즐겨 보고자 했지만, 허허. 


핸드프리 통화 기능


빨강색 동그라미 표시가 보이시나요? 블루투스를 보통 핸드폰이랑 연결해서 사용하잖아요.
도중에 전화가 와도 핸드폰 조작이 아니라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음성 통화가 가능해요.
저는 요리 할때 주방에서 자주 노래를 틀어 놓는 편인데요. 핸드폰이 멀리 있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통화하곤 합니다. 편하더라구요 😉 야외에서는 통화를 받아 보지는 못했네요 ;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야외활동 이용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피커라서 그런지 다른 캠핑도구들 처럼 고리가 달려 있는데요.
걸수도 있고 고리위에 스피커를 가로로 눕힐수도 있어요.
그런데 고리위에 스피커 올리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여러번의 시도를 끝에 가로로 얹을수 있었어요.

새로형으로 잘 서지기 때문에.. 굳이 가로로 눕힐 필요성을 못느껴서 고리는 그냥 거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백패에 고리를 열결해서 댕강댕강 걸고 다니기도 해요. 그리고 무게가 가벼워서 부담없이 챙겨다닐 수 있어요. 보스 미니는 조금 크긴하지만 돌덩이를 드는 기분이거든요.. 미니임에도 불구하고.. 들고 다닐 수 없지요. 가볍다 보니 야외에서 사용하다가 떨어 뜨리면 어떡하나 걱정되시겠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험하게 다루어도 고장한번 안나고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먼지가 많이 붙는다는 정도입니다. 음질은 뭐 소니 잖아요? :)
즐거운 야외활동 하시되 사회적거리두기, 건강유의 하세요 🙂

*노르웨이 정부는 많은 등산객 분들에게 유명하지 않은 산행 코스를 권유 하고 있어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 겨울동안 보지 못했던 햇빛을 쐬기 위해서
다들 밖으로 밖으로를 외치고 있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