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

칼도마 살균기가 도마 꽂이로만 남아버렸습니다.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11.


주방용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 보셨을 칼도마 살균기.
저도 작년에 도마세트 알아보다가 칼도마 살균기가 있다라는 걸 처음 알았어요.

한국에 한번 들어갈때마다 사고 싶었던걸 왕창 구입해서 캐리어를 꽉꽉 채워 오는데요.

작년에는 주방 정리 용품을 구매할려고 한샘 인테리어 매장에 들렸다가, 칼도마 살균기가 할일을 하고 있지뭡니까.. 마지막 남은 제품이라고해서 또 홀랑 사들고 이 머나먼 노르웨이까지 들고 왔습니다.

제가 기계욕심이 조금 있는 터라, 장비빨...


집에 식기세척기가 있지만, 삼시세끼중에 두끼는 집에서 해결하는 집이다 보니, 요리를 하다보면 도마가 모자란 경우가 많았거든요. 다른 식기들은 세척기에 맡길지 언정 도마는 바로바로 씻어서, 도마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하고 싶었거든요.

요즘 위생위생 걱정이 많잖아요, 그리고 도마가 그렇게 더럽다는데...  살균기에 대한기대가 아주 컷던 저입니다.

주방에 살균기 놓을 자리를 마련하고, 도마도 씻어서 살균기에 넣고 작동을 시켜보았는데.
처음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살균기에서 나는 소음이 귀를 상당히 거슬리게 하더라구요,

열풍 건조시스템? 때문인거 같은데, 보통 저녁식사 끝나고 주방정리 마치고 거실에 앉아서 티비를 볼려고 하면 주방에서 살균기 돌아가는 소리가.. 제가 소리에 그렇게 예민한 사람은 아닌데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제품상세 정보에 소음정도 안내표가 보여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실제 소음을 녹음해서 들려드리고 싶은데 코드를 버려버려서.. 
그러기는 힘들지만 , 제습기 작동 소음정도와 비슷하게 기억하고 있네요.


그래서 결국에는 전원코들 뽑아버리고 그냥 도마.. 꽂이로 사용하고 있지만 도마는 정말 잘사용 하고 있어요.식기세척기에 넣어도 형태가 변형 되거나 하지 않고, 밀림이 없어서 칼질할때 편한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할인에 눈이 멀어 덥석 구매했던게 후회가 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제값주고 사지 않았다는 것에 위안삼고 있어요.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 저는 이렇게밖에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

여러분은 충독적으로 구매한 할인제품 중 후회하는 제품 있으신가요? 


한샘 도마 살균블럭 MATTE BLACK + 도마 육류용 + 어류용 + 채소용, UV-D100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