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노트

넷플릭스 / 인간수업 감상후기 " 배규리...부들부들"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14.

사진 출처 : 넷플릭스

요즘 넷플릭스 섭렵하신 분들 많으시죠?저도 웬만한 넷플릭스 시리즈는 다 본 것 같아요.
그래서 매일 공개예정을 계속 드나들며 신작을 모색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신 상영중인 드라마가 간혹 끝나고 나면 넷플릭스에 상영하는 경우가 많아서
해외거주자인 저는 드라마들을 아끼고 아꼈다가 보는? 그런 패턴이죠.

처음에는 남자주인공 오지수가 정말 똑똑하 인물로 이중생활을 하는 통쾌 한 캐릭터일 꺼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인간수업의 오지수는 고구마 농사꾼이 였습니다. 보는 내내 얼마나 답답한지.

뭔가 귀엽기도 하고, 분명 성매매 중개인이라는 엄청난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나쁜 인물이지만 지수의 어눌함과 순수한 면도 있어서 마냥 밉기만 하지는 않았어요.

배규리.. 정말 얘가 제일 싫었습니다. 성격 화통하고 똑똑해서 오지수와 함께 정말 큰판을 펼칠꺼라 생각했지만. 그냥 이 아이만 없었더라면..  하

이 놈의 줄거리는 저의 기대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로 계속 흘러가서 정말 좀 잡을 수 없었던거 같습니다.

같이 시리즈를 보던 남편(외국인)이 저보다 더 놀라워하면서 인간수업을 보았는데요, 한국에서 이런 소재로 드라마를 만들었다는게 너무 파격적이라는 겁니다. 미스터션샤인,사랑의불시착, 동백꽃필무렵 같은... 사랑이야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정말 저렇게 말을 나쁘게 하냐는데, 가끔 가벼운 욕임에도 영어 번역에는 과격하게 표현되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미드,영드보면 저런 말쯤이야... 

남편이 현실에서 이런일이 한국에서 정말 가능하냐고 하는데, 아니라고는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최근 한국에서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만 봐도 가해자의 나이가 너무 어렸기에 아직도 그 충격이 큽니다.

인간수업 시즌1 10화를 다 보고 난다음에 제일 먼저 검색해본게 시즌2 계획입니다.

연출자 김진민 감독께서는 시즌2는 넷플릭스만 안다는 인터뷰 내용이 있더군요, 넷플릭스는 다 좋은데 다음 시즌기다리는게 너무 힘듭니다. 특히 조금 매니아층 작품들은 2년이 지나도록 시즌2 소식이 없는 작품도 많다는 거죠.

시즌2는 넷플릭스만 안다니.. 제발 시즌2가 빠른시일내로 나오기를 기대 할 뿐입니다.

인간수업을 다 보고 난다음에 드는 생각은 사이버 성범죄를 소재이고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 였지만 인간수업에서는 성행위 장면이 한 번도 나오지 않더라구요.

저는 그게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끔 여기에 왜 이장면이 나와야 하는 걸까 하는 나의 몰입도를 떨어 트리는 그런장면들이 간혹 있잖아요?

다른 외국 시리즈들 보면 범죄물을 다룰때 꼭... 나오잖아요. 너무 자주 나옵니다, 집중하고 보다가도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인간수업 안본사람 없었으면 좋겠어요, 시즌2가 너무 보고싶거든요. 물론 스위트홈 도 정말 기대 하고 있습니다, 웹툰 정주행 했는데 정말...

예전에는 액션 스펙타클 판타지 등이 너무 재미있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사람들의 복잡한 미묘 한 감정들이 들어나는 작품들이 너무 흥미롭네요.

스포없는 후기를 남긴다는건 힘든일 인거 같아요.
아닌가 스포를 한건가?...  

오지,배규리는 너네는 지금 어디에 있는 거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