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노트

영상편집 프로그램 추천 " 모바비(Movavi)"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31.


뱁믹스를 버리고 요즘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모바비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뱁믹스는 무료 소프트웨어이긴 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저,저 사양의 노트북에서 사용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서, 그냥,, 핸드폰으로 만드는 것 만으로 만족을 해야하다가, 모바비라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알게되어서 설치해서 사용해보았더니, 꽤나 만족스러워서.

7일 무료체험 판을 이용이 끝나고 구입까지 하게된 모바비 입니다.

Movavi 모바비

모바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비디오, 화면녹화 , 포토 , 업무용 등 여러 소프트웨어를 구입, 혹은 7일간 무료 체험을 해 볼수 있습니다.


이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Video Editor Plus 입니다.
모바비는 모바일 영상편집 어플 처럼 사용하기가 간편합니다.


모바일 영상편집 어플을 사용 할 때 제일 좋은 점은 직접 에펙을 만들지 않아도 다양한 효과 애니매이션을 삽입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런 장점을 모바비는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자르고 효과를 입히고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얼마든지 퀄리티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어 프로 보다는 다양성이 떨어지지만. 

어차피 프리미어를 사용하지 못하는 저에게는 Dosen't matter 🙂

이것마저 귀찮으시다면 모바비 에펙 스토어에서 영상테마에 맞는 패키지가 구입하다는 점 ! 


모바비 기능

효과 : 슬로우 모션, 반전 , 크로마키, 기타 특수 효과를 사용가능
필터 : 160개 이상의 필터 제공
텍스트 : 단순한 타이틀 애니매이션, 텍스트 에펙 제공.
트랜지션 : 100가지가 넘는 트래지션.
내장미디어 : 16개의 비디오 클립, 86개의 테마 스티커, 22개 음악트랙 제공
자동으로 비디오 제작 : 원하는 영상 사진을 추가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영상이 짠.

Adobe의 프리미어 프로보다 저렴한 가격.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게 되면 정기 구독 매달  24,000원 / 1년 277, 200원 을 지불해야 하죠.
하지만 모바비는 한번의 결제만으로 무제한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운로는 회수는 3회까지 제한이  있


더라구요.

구매를 하게되면 인증키 넘버가 적혀 있는 이메일을 한통 받는데요.
인증키를 복사해서 모바비 상단 도움말에 인증키 등록에 붙여 넣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비로 만든 영상.


타입랩스를 영상화가 바로되지 않아서 , 따로 타임랩스용 영상을 만들어서 붙여만든 영상이예요.
조금의 노동을 했지만 그래도 만족하는 영상물이 나와서 뿌듯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모바비의 장단점

- 저 사양의 노트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처음 영상을 불러오고 작업환경에 맡게 조성 되는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하지만 
조금의 기다림 후에는 작업할 영상을 끈김없이 매끄럽게 보면서 작업이 가능했다.

- 유튜브 강좌

프리미어 프로 처럼 유튜브에서 쉽게 모바비 영상편집 광좌를 찾아 볼 수 있어서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기가 쉽다.

- 다양한 에펙효과

내가 하나하나 에펙을 만들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효과를 삽입 할 수 있따.

- 타임슬랩을 좋아하는 영상자라면 비추천.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타임슬랩의 첫 파일만 불러서 자동 영상화를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좋은데
모바비의 경우에는 내가 직접 영상으로 만들고 저장한뒤 불러서 편집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아니면, 제가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일 수도 있어요.)

- 효과마다 보여주는 예시영상

이것은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 이기도 하다, 어떤 액션을 보여주는 기능인지 작업창에 미리 보여주지만
나의 영상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일일이 적용해서 재생과삭제하기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 총평 

일단, 너무 만족스러운 투자였다고 말하고 싶다.
나름 거금을 투자해서 구매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열심히 사용할려고 한다.
그리고 저사양의 노트북에서도 빠르게 영상을 구현해주어서 너무 기쁠 따름이다.
나의 노트북은 사양이 인텔 i3/4GB라는 것을 감안하면 정말...  감동.
프리미어 프로는 아예 엄두도 내지 못할 사양임.

저와 같이 저사양 노트북때문에 영상편집 프로그램에 엄두도 내지 못하셨던 분이계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