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노트

시간관리 어플 PC연동이 되는 앱 todoist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7.
하루 시간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코로나19 때문에 학교가 문을 닫고, 3월초 다리골절 사고가 나는 바람에 부득이 하게 집에 꼼작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기 시작한지 벌써 2달이 되었는데요. 정말 하루종일 하는 일이라곤 소파에 앉아서 티비보고 먹고 자고만을 반복하다 보니 학교과제도 밀리고 의욕도 의지도 생기지 않더라구요.

하루는 불규칙 한 생활로 시간을 너무 무의미하게 흘려보내고 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마음을 다잡고 어떻게 하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해서 시간을 세분화 하고 하루 계획표도 만들어 봤었는데요. 하루 전체의 시간을 딱딱 정해서 행동에 옮긴다는게 저에게는 압박감과 스트레스로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하루 TO DO LIST를 포스트잇에 적어 보기도 했는데, 다음날 리스트를 작성할려고 보면 적어 놓고도 까맣게 잊고 있었던 일들이 보이 더라구요. 

종이와 펜을 들고 계속 들고 다닐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매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자 해서 마음에 드는 어플을 찾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내가 원했던 TO DO LIST의 조건

  • 간단한 사용 법 
  • PC 연동 가능 여부
  • 일주일 계획

등이 였습니다 .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했던 부분은 PC연동 가능 여부 였는데요, 요즘 PC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서 였어요. 아무래도 PC사용을 하고 있다보면 핸드폰에는 손이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Microsoft TO DO 와 todoist  둘 중에서 고민을 많이했었는데요. 최종적으로 todoist를 지금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확장프로그램으로 달아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리스트를 자주 확인 할 수 있더라구요. 

확장프로그램 / 설치 프로그램 화면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가 아니시라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다운받아서 하단바에 고정해서 사용하세요, 빠른실행, 조금더 큰 화면으로 확인가능)


확장프로그램으로 지정했을 경우 보여지는 화면 입니다.
PC업무를 보는 경우 아무래도 웹상에서 작업이 많이 이루어 지다보니까 자주 확인하게 되요.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을때 보여지는 기본 화면 입니다. 

오늘> 하루 작업 리스트를 작성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 7일> 일주일 항목을 한번에 보여주는 곳.
잠자기전 다음날 해야 할일 일을 미리 작성거나 혹은 일주일 계획 계획을 세워보세요.

*작업추가 하는 방법 : 빈 페이지는 작업추가라는 큰 아이콘이 보이지만 항목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단의 플러스를 눌러서 작업추가 가능.

리스트 정리 하는 방법


To Do List를 쭉 작성을 했는데 머 부터 해야 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구요? 

우선순위를 정해 보세요. 작업을 추가 할때 작업의 중요도에 따라서 우선순위를 설정하게 되면 리스트에서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시간 입력하는 법> 예 "친구와의 점심약속 오후1시" 라고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시간이 입력이 됩니다.


초록색 상자에 시간이 입력된게 보이시나요? 물론 클릭해서 입력 할 수도 있어요.

작업 세분화 하기> "나무를 베는 데 6시간이 주어진다면 먼저 4시간 동안 도끼를 갈겠다" -링컨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먼저 준비 하겠다라는 이야기 인데요. 

여러분은 이런적 없으신가요?  영어공부를 하겠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책상에 앉았는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책만 뒤적이다 시간을 흘려 보낸 적.
막연하게 시작하는 것과 계획을 가지고 시작하는 일 무엇이 더 효율적일까요?

주황색 상자가 보이시나요? 저는 예를 들어서 운동계획을 세워 보았어요.
항목을 클릭하면, 하위작업을 등록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1시간 동안 내가 어떤 운동을 얼마나 할 것 인가를 작성합니다. 이렇게 작성한 리스트가 있다면  운동을 하기로 한 1시간 동안 무슨 운동을 할까 고민하다가 1시간이 흘러가는 일은 없겠죠?

나만의 프로젝트 만들기

예) 해외 여행 체크리스트 , 장보기 리스트, 버킷리스트 등을 하루 투 두 리스트와 별개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제주도여행을 하나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오른쪽 파란색 섹션생성을 눌러서 카테고리를 나누고 그 가테고리에 항목을 추가해서 사용 할수 있어요. 설정에서 완료된 항목을 표시 하게 설정하면 내가 완료한 일이 같이 보여지기 때문에 혹시라도 빠뜨린 부분은 없는지 한번 더 확인이 가능해요. 

디자인/동기부여


저는 지금 다크 테마를 사용 하고 있는데요, 어두운 걸 실헝하시는 분들은 테마에서 색상변경도 가능해요. 별모양이 그려져있는 아이들은 프리미엄 사용자에게만 지원됩니다.


그리고 하루동안 끝내고 싶은 항목 갯수를 정하고 일일목표를 달성하면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투두리스트가 꼭 게임 미션인 것 마냥 저에게 동기부여를 하게 해줍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투 두 리스틀 어플을 소개 시켜 드려 보았어요.
시간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스케줄러 등 활용 가능 한 어플이 필요 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