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노트

무료 영상프로그램 뱁믹스를 사용해봤어요.

by 내이름은샛별 2020. 5. 3.


여행로그, 브이로그 등 요즘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어서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 중에 한명이 되고 싶지만 영상 편집의 "영" 자도 모르는 제가 초보 혹은 영상편집 입문자들을 에게 많이 추천 한다는 무료 영상프로그램 뱁믹스를 다운로드 받아 보았어요. 

뱁믹스 (VAPMIX)



프로그램을 실행 했을 때 제일 처음으로 보이는 화면이예요.
첫 화면 부터 너무 아무것도 없는건 아닌가 하고 정말 당황했어요.
그래도 일단 사진, 영상열기를 눌러서 제가 편집하고 싶은 파일들을 불러 왔습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영상편집 툴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직관적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구지 찾아 보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했어요.

  영상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편집하고 있는 영상이 매끄럽게 보여야 하는데.. 화면이
상당히 버벅 거리더라구요, 특히 영상 속도를 빠르게 하면 끈김이 정말 심했습니다.

프로그램이 가볍다고 해서(337KB)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사양이 이 가벼운 프로그램 하나 돌리기가 힘든가 봅니다.

*뱁믹스 권장 사양 :  i5 3세대 이상 / 2.5GB 
*참고로 저의 노트북 사양은 i3-7100U / 4GB 입니다. 

영상을 추출하였을 때에도 끈기는 듯한 영상으로 보여 질까봐,
영상 속도를 400%로 맞춰서 저장 해보았는데요.
다행히 추출된 영상은 끈김 없이 깨끗한 영상이였어요.
*mov 파일로 저장됩니다.


뱁믹스 영상편집


달리는 사람 아이콘 > 속도조절 기능  100~400% 사이 입력값으로 조정이 가능.
플러스 아이콘 > 복제
쓰레기통 > 삭제 


자르기 > 영상 길이를 자르거나, 나누기 가능
화면조절 > 영상을 확대해서 원하는 위치의 영상만 보이게 할수 있음.
화면회전 기능과, 스크린샷기능이 있어서 영상속 한 장면을 이미지 파일로 생성.

*화면전환 옵션은 페이드효과 한 가지였습니다.


사운드 아이콘 > 영상내의 음량을 조절 하는 기능

뱁믹스 배경음악, 필터효과

배경음악 > PC내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 사용 , 페이드 인,아웃 지원


내레이션 >파일불러오기, 녹음기능 


필터효과 > 총 10개의 필터를 무료 지원

뱁믹스의 자랑 "자막"


뱁믹스가 제일 자랑하는 것은 바로 티비 예능프로그램 뺩치는 효과, 다양한 자막!! 입니다만,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자막의 종류는 몇 개 되지않더라구요.



그래도 뱁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구매가 가능한데, 구매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제일 낮은 가격의 세트 상품 30일 2,100원 평생 6,600원 인데요.
여기서 내가 필요한것 원하는 것만 또 따로 살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별 상품 30일 600원 평생 1,800원 이였습니다. 

애프터 이펙터 구매 없이 배우지 않아도초보 영상편집자 분들이 구매를 통해서
이쁜 디자인을 넣은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 메리트 인 것 같아요. 

자막 때문에 뱁믹스를 더 사용해 보고 싶었기에 프로그램을 설치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사양이 뱁믹스를 따라가지 못해서 너무 나도 안타까울 뿐이네요.
(조금만 더 쓰다가, 코로나가 끝나면... 바꾸고 싶네요)

저 처럼 영상편집을 시작하고 싶으신데 어떤 프로그램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프로그램으로 영상편집을 시작해보세요.




뱁믹스러 만든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댓글